하이브리드 자동차 운행시에 절대 하면 안되는 5가지!!

하이브리드 자동차 운행시에 절대 하면 안되는 5가지!!

안녕하세요.
저도 하이브리드 자동차 오너로써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운행시 조심해야 할것들에 대해서 알게되어 포스트로 정리는 해봅니다.

첫째. 하이브리드 자동차 뒷좌석에 많은양의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할 것

하이브리드자동차의 베터리는 대부분 뒷좌석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방수 기능이 있지만 베터리에 물이 들어가는것은 좋은일이 아닙니다.
절대 뒷좌석에 물을 많이 쏟거나, 창문을 열어두어 빗물이 스며드는 경우가 없게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둘째. 기름을 넣기전 주유구 도어를 30분 이상 열어두지 말 것

이는 주유구를 열때 휘발유의 경우 수초만에 증발이 시작 되는데, 처음 열었을때는 장치가 있어 증발된 기름가스를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하지만, 주유구 뚜껑을 오랫동안 열어두면 그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30분 이후 기름을 넣기 시작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기름이 펌프질 하는것처럼 뿜어져 나올수 있기 때문 입니다.

기름 역류 현상

셋째. B mode에서 과도한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말 것

B mode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충전을 극대화 하는 모드를 말합니다. 도요타 하이브리드 모델에 많이 있는 모드 입니다. 더불어 에코모드도 포함이 됩니다.
B 모드를 사용하면, 최종 충전 가능한 용량이 20~40%에 불과한데 내리막 길에서 B모드 사용으로 만들어진 50%이상의 전기에너지가 배터리에 갑자기 공급되면 과충전 상태가 되며, 10~30%의 갈곳을 잃어버린 남은 전기에너지는 다량의 가스와 열로 변하게 되며, 이로 인해 배터리 모듈들의 내부 전해질이 더욱 마르게 되고 상태가 악화되어 결국에는 회복 불능상태에 이르게 되기 때문 입니다.
특히, 3~5년이상 된 차량에서는 더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기어 변속기

넷째. 절대로 엔진오일을 과다하게 채우지 말 것

모든차량에 해당 되는 말이지만, 엔진 출력이 어느순간 갑자기 올라갈때 엔진 오일의 역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이브리드의 경우 흡입구(intake)에 오일을 담는 경우가 있어서 더 좋지 않다고 합니다.

엔진오일

다섯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비 하이브리드 차량을 점프스타트를 하지 말 것

하이브리드차량에는 발전기가 없습니다. dc to dc 컨버터만 있을 뿐이죠. 점프를 하는순가 베터리가 순간 출력을 높일수밖에 없는데 이때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베터리에 데미지를 입을수 있습니다.

점프 스타트

자, 이젠 하이브리드 차량을 주행할때 꼭 조심히 운행을 하자구요.
감사합니다.

by.sTrick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 Bitnami banner
Bit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