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재난 지원금 발행 규모 알아 보기

3차 재난 지원금 발행 규모 및 대상 알아 보기

title

이번에 정부에서 3차 재난지원금을 마련하여 지급 하기로 했습니다.
그 규모는 약 9.3조원 입니다.

지원규모는?

정부는 12월 29일, 2020년이 지나가기전 중앙대책본부회의를 통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최대 300만원 규모의 재난지원금을 지급 하겠다는 내용이 들어 있는 코로나19 3차 확산 대응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을 발표 하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통해서 피해 국민들에게 지급할 약 9조 3천억 규모의 3차 재난 지원금 지급을 하기로 발표 했습니다.

지급일은 설전까지로 잡고 있으며, 소상공인들에게 적게는 100만원부터 300만원까지 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미운 코로나

지원대상은?

이미 폐업한 소상공인들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을 통하여 폐업 소상공인들에게는 50만원씩 지원 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희망리턴패키지를 통하여 최대 1만여명에게 전환교육 및 취업장려수장금 최대 100만원을 지급 하기로 했습니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등 고용취약계층 70만명에게도 약 5천억원의 소득안정자금을 마련하여 지원 할 계획 입니다. 기존에 수예를 받은 사람들은 50만원, 신규로 받으시는 분들은 100만원을 지원 한다고 합니다. 법인 택시기사 약 8만여명도 소득안정자금 50만원의 지금 대상 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대출지원!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통하여 임차료 지원도 대출을 통해서 지원 하기로 했습니다. 1년차 0.3%, 2~5년차 0.9%의 초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며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집합제한 업종 임차 소상공인들은 추가로 1천만원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구체적인 접수 방법은 은행쪽에서 발표하기로 하였는데, 아마 지난번 2차 재난지원금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이 될것으로 보이고 다음달인 1월 18일부터 접수를 시작 할 예정 이라고 합니다.

우리모두 힘내서 이 위기를 극복해봅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 Bitnami banner
Bit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