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이오닉5 대박이난 포인트 5가지 살펴보기!!

현대 아이오닉5가 아주 대박이 났습니다.
지난 사전예약때 유럽에서만 1만대, 국내에서도 첫날에만 약 2만 4천여대가 사전 예약이 되었습니다.
이 기록은 종전 그랜저를 뛰어 넘는 기록 입니다. 우리나라 최고 기록 입니다.

현대 아이오닉5

아이오닉 5 장점 전기차 전용 플랫폼

아이오닉5는 E-GMP (Electric Global Modula) 가 최초로 적용된 차량 입니다. E-GMP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읽컽는 말 입니다.
모든 자동차는 어떤 플랫폼위에 제작이 됩니다. 그 플랫폼 위에 엔진도 올리고, 의자도 놓고, 기어도 놓고 뭐 자동차를 만드는것 이죠.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는 엔진이냐 모터냐 부터가 다른데, 전기차만을 위한 플랫폼도 필요 하겠죠? 그게 바로 E-GMP입니다.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된 플랫폼인 것입니다. 또한, 내연기관 플랫폼과 달리 바닥을 편평하게 만들 수 있어서 엔진과 변속기, 연료탱크 등이 차지했던 공간을 크게 줄어들어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혁신적으로 높이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 구조적인 한계로 불가능했던 새로운 자동차 실내외 디자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아이오닉5의 실내 공간이 이렇게나 이슈가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E-GMP 전기차 전용 플랫폼

아이오닉 5 장점 유니버셜 아일랜드

전, 아일랜드 하닌깐 식탁이 떠올랐는데, 아이오닉5에도 아일랜드가 있더군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센터콘솔이 앞뒤로 14cm 슬라이딩으로 이동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대용량 트레이와 15w 수준의 무선충전기능이 있어 뒷자리 승객들도 편하게 이 기능을 이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니버셜 아일랜드

아이오닉5 장점 릴렉션 컴포트 시트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사용으로 아이오닉5의 실내는 매우 특별해 졌습니다.
이중 하나가 또, 릴렉션 컴포트 시트 입니다. 거의 180도 뒤로 넘어가는 등받이가 있어서 무중력 자세로 운전석과 조수석에서 누워 쉴수가 있습니다.
뒷 좌석 역시 약 14cm정도 전동 슬라이딩이 되어 아주 편안하게 공간을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릴렉스 컴포트 시트

아이오닉5 장점 급속충전

아이오닉5는 전기차죠.
충전은 매우 중요합니다. 얼마나 빨리, 많이 되는지, 그리고 얼마나 갈 수 있는지가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되겠죠.
350w급 초급속충전기를 사용하면 18분만에 약 80%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긴급충전을 이용하면 5분만에 100km를 갈 수 있는 충전이 가능 합니다.

플러그앤 차지 기능도 있는데, 이는 플러그만 꼿아도 충전과 결제가 동시에 이루어 지는 시스템 입니다. 매우 편리 할 것 같습니다.
올해, 현대에서는 20곳의 충전소와 120기의 초급속 충전기를 보급 할 예정 이라고 합니다.

초급속충전

아이오닉5 장점 V2L (배터리 공유)

아이오닉5로 다른 전기차를 충전할수 있습니다. 뭐 RPG 게임의 힐러같은 느낌입니다.
또한, 이 베터리로 다른 가전이나 캠핑에서 전기용품을 사용 할 수 있게 합니다. 집안에 정전이 되었다면 집안에 비상전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거 뭐 대단하네요.

V2L

자, 이렇게 요즘 핫 이슈! 아이오닉5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른 자동차 포스트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 하세요!!

감사합니다!!

https://stricky.tistory.com/419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 Bitnami banner
Bitnami